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원장 인사말

과학기술 혁신과 지식과 정보가 증가하고 그 수명이 짧아지는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학교 교육만으로는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기 어렵고 계속적인 재교육이 요청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사회가 도래하면서 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업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 습득 및 인적역량 강화에 대한 요구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학습자가 스스로 능동적이면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사회 및 직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학습자 주도의 평생교육이 필요합니다.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학습기반 구축과 교육복지국가 건설을 위해 평생교육법에 보장된 제도적, 기능적 측면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하는데 운영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함께 하는 평생학습, 미래를 여는 배움공간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일회성, 단발적 프로그램 운영 보다는 지속적,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조성하였습니다. 생애 단계별 및 계층별 교육적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평생교육을 개발하고 주민 참여 학습활동 및 학습동아리 활성화, 평생교육 재능기부 등 학습문화 확산 지원을 통한 자발적인 평생학습 참여 문화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할 것입니다.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오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선남